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뉴욕총영사관 방문전 예약하기/ 여권갱신하기

미국에서/잘살기

by 달린다달린 2021. 5. 21. 04:48

본문

반응형

코로나 때문에 웬만한 곳들은 이제 예약을 하고 가야하는 시대가 왔다..

나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잘 못 맞춰나가는 타입이라 앱도 잘 이용못하고.. 새로나온거를 잘 못 이용한다.

이런 나는 다 예약해서 다녀야하는 이 상황이 너무 힘들다 ㅠㅠ... 그래서 항상 드는 생각이 우리의 어르신들을 얼마나 힘드실까... 하는 생각이 든다... 거의 다 온라인으로 예약하는데.... 젊은 나도 매번 사이트 찾아서 예약하는게 귀찮고 힘든데... 너무 이래저래 가혹한 시대다 요즘..

 

 

 

 

암튼!

지금은 업무를 보기위해 주 뉴욕 총영사관에 찾아가기전에 예약을 해야한다. 

 

 

<방문예약하는방법>

 

1. "영사민원24"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https://consul.mofa.go.kr/)

 

이미지를 클릭하면 영상민원24 홈페이지로 가실 수 있어요!

 

 

2. 홈페이지에 로그인한다. 아이디 없으면 회원가입하기. 

제일 피곤한.. 여기저기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서 이제 아이디랑 비번도 헷갈림...

 

 

3. 메뉴 > 나의민원 > 재외공관방문예약

 

 

 

4. 민원업무(여권/일반업무) 및 방문일시 클릭

- 가능한 시간을 클릭하여 예약할 경우, 가입시 등록한 이메일로 예약결과가 옵니다!

 

이미 예약이 한달치가 차 있어서 가장 빠른 날이 한달 뒤였다는.... 요즘 MVC도 이렇게 예약해서 가야한다는데 거기도 가장 빠른 예약이 한달 뒤.. MVC는 예약 조차도 쉽지가 않다.. (나중에 포스팅 할 예정)

 

 

5. 예약결과(예약확인 이메일 또는 홈페이지 방문예약결과)출력하여 영사관 방문하기

 

출력해갔는데 따로 확인은 안했었당. 건물에 들어가면 바로 앞에서 예약했냐고 물어본다. 예약했다고하면 거기에 준비되어있는 예약자 명단이 있는데 자기 이름 찾아서 체크하라고 하면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안내해준다.

 

※ 1인당(업무 1건당) 1개 예약 : 여러명이 함께 방문하여 민원업무를 처리하거나, 1인이 여러건의 민원업무를 처리하실 경우에는 2개이상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방문했던 이유는 한국운전면허증 공증을 받으려고 간거였는데

이런... 갱신기간이 지나버려서 운전면허증만료....

갱신... 확인을 해볼 생각도 못했다..

심지어 갱신기간이 1년 넘게 지나서 내 운전면허는 취소...................................

너무 속상했는데 온김에 이제 곧 기간 만료되는 여권이라도 갱신해달라고 해볼까.. 하고 

내가 예약했던건 여권업무가 아닌 일반업무 였는데 혹시나... 하고 여쭤봤더니 원래는 안되지만 아직 사람들이 많지 않으니 가능하다고 해주겠다고.. 너무 감사했다. 

몇일 전 본 블로그후기에선 영사관에서 너무 불친절해서 기분 나빴다는데 오늘 난 놀랍도록 업무도 너무 빠르고 친절해서 감동이었다. 

 

 

 

 

 

 

<여권갱신에 필요한 것>

: 여권, I-20 (F-1비자로 있기때문에), 여권사진, $53 현금

 

- 영사관에 여권갱신신청서가 있어서 작성하면 된다.

- 여권사진은 영사관에서 촬영가능하지만 사람이 많을경우 시간을 잡아먹을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할 수 있으면 준비하는게 좋을 것 같다.

- 여권I-20 맨 앞 페이지를 영사관 안에 있는 복사기에서 복사해오라고 한다. 시간절약을 위해 카피본이 있으면 카피본을 가져가는게 편할 것 같다.

- 갱신비가 $53 인데 모두 현금결제다. 어떤경우는 거스름돈이 없어서 금액을 딱! 맞춰오라고 한다고 하던데 나는 다행히 거스름돈을 받을 수 있었다. 그러나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딱 맞춰 가져가는게 좋을 것 같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