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여행] 내가 꼽은 제주도 최고의 맛집 '효퇴국수' 고기국수최고!

미국말고다른나라/대한민국

by 달린다달린 2020. 7. 13. 05:02

본문

반응형

 

 

 

 

국물이 찐-한 고소함 최고치인 고기국수

 

제주여행에서의 마지막 식사였던 고기국수, 그와 동시에 내가 생각하기에 제주여행에서의 최고의 맛집!

제주여행 하면서 여러 맛집들을 다녔고, 맛집들은 크던 작던 맛집스러운 그 느낌이 있었는데 이 곳 효퇴국수는 정말 그냥 동네에 흔히 있는 국수, 국밥집 같이 생겼다. 공항 근처라서 여행 마지막날 비행기를 타기 직전에 와서 먹었는데, 와.. 진짜 떠나는 마당에 완전 흡족해하면서 떠날 수 있었다. 고기국수, 멸고국수, 비빔국수를 시켰는데 셋 다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나는 고기국수가 최고! 내가 일본라멘을 좋아하는데 일본라멘 국물은 저리가라.. 효퇴국수집 고기국수국물 진짜 완전 찐이다. 고기도 엄청 고퀄에 국수며 국물이며 진짜 최고! 내가 장담하건데 다시 제주를 가도 난 여기는 꼭 들릴거다. 

 

 

 


 

효퇴국수집

제주 제주시 서사로 122-1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entry=plt&id=37695698&query=%ED%9A%A8%ED%87%B4%EA%B5%AD%EC%88%98%EA%B5%AD%EB%B0%A5

 


 

 

 

 

 

주차

 

근처에 따로 주차장이 있는지 모르겠으나 우린 못찾아서 그냥 돌고돌다가 골목에 주차를 했다. 주차는 약간 불편할 수 있으나 그거 감수하고도 먹을 정도로 맛있음! 

 

 

셋이서 고기국수, 멸고국수, 비빔국수 시켜서 계속 돌려먹었다는.. 셋 다 맛있다. 비빔 스타일 좋아하면 비빔을, 오리지널을 좋아하면 고기국수를, 다양한걸 좋아하면 멸고국수를! 일본라멘처럼 고기국수가 한국내 모든 지역에서, 더 나아가 세계로까지 퍼졌으면 좋겠단 생각이 들 정도로 난 너무 좋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