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학교갈준비] 비싼 학교보험대신 비교적 저렴한 학생보험들고 웨이버하기!

미국에서/잘살기

by 달린다달린 2019. 8. 26. 11:15

본문

반응형

 

 

 

이제 8월말에 오리엔테이션을 하고, 9월초부터 학교생활 시작!

학교원서 넣을때도 힘들었고, 합격하고 나서도 할게 많아서 힘들었고, 입학을 압두고 또 해야할 일이 있어서 힘들고.

 

2019/06/11 - [나는지금미국이야/내가헤쳐나간것들] - [미국대학][미국유학] 미국대학원 합격 후, 해야할일·일정·순서 Part 1.

2019/06/11 - [나는지금미국이야/내가헤쳐나간것들] - [미국대학][미국유학] 미국대학원 합격 후, 해야할일·일정·순서 Part 2.

2019/06/12 - [나는지금미국이야/내가헤쳐나간것들] - [미국대학] FIT, NYSID 합격! 그리고 학교선정

2019/06/14 - [나는지금미국이야/내가헤쳐나간것들] - [미국대학][미국유학] FIT apply(입학지원/신청) 하기!

2019/06/15 - [나는지금미국이야/내가헤쳐나간것들] - [미국대학][미국유학] NYSID apply(입학지원/신청) 하기!

 

 

학교생활을 하면 도대체 얼마나 더 힘들까..? 그래도 이렇게 학교생활 몇년하고나면 그 다음은 다 쉽게 느껴지겠지.

라고 위로도 안되는 위로를 스스로 해본다.

 

 

비싸도 너무 비싼 학교보험

 

학교가기전에 예방접종관련 된 서류 두가지(MMR (Measles, Mumps and Rubella Form), Meningococcal Meningitis) 내고, 마지막으로 남겨졌던 일이 바로 보험! 학교 보험을 들면 사실 간단하긴 한데 간단하자고 그냥 들만한 금액이 아니다. 우리학교(NYSID) 학생보험이 1년에 $3,221.... 응. 안돼.

그래서 알아보니 웨이버가 된다고 하고, 다른학교는 웨이버를 하더라도 학교에서 정해준 기준에 해당되는 보험만 웨이버가 된다고 하는데 우리학교는 나를 위해서 커버되는 보험이면 뭐든 된다고 해서 그래도 이건 좀 수월했다.

 

 

 

미국 학생보험 비교하기

 

한국보험을 들면 간단하니까 그냥 한국 보험사를 통해서 보험을 들을까했는데 미국에서 병원을 몇번 방문해보니 아무래도 한국보험은 일단 내가 돈을 다 낸 후 청구해서 받아야해서 불편함이 좀 있고, 미국보험이 그래도 바로바로 연계가 되고 보장액수가 한국보험보다는 크다고해서 이번엔 미국보험사로 들어보려고 알아봤다.

 


 

 

미국에 있는 국제학생들을 위한 메디컬 보험을 갖는 7가지 팁! (굳이 안읽어도 됨)

https://www.goabroad.com/articles/degree-abroad/medical-insurance-international-students-usa

 



 

탑 10 국제학생 건강보험회사

https://bloggerlocal.com/national/reviews/best-international-student-health-insurance-companies

 


 

이리저리 검색하다가 위의 링크를 참고했는데 Compass도 많이들 한다고 어디서 들었고, 이 회사랑 ISO가 뉴욕에 회사가 있는거 같아서 아무래도 이 두군데가 제일 끌리긴 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보장내용들을 비교해봤는데 사실 나는 회사보험들 중 가장 저렴한 아이로만 보고 있었어서인지 회사간의 보장내용이 크게 다르진 않았다.

그래서 또 이 둘중에 뭐할까 하면서 이리저리 검색해보니 ISO가 한국인 학생들이 이용한 경험이 많은 거 같아서 믿고 여기로 가입하기로 결심했다.

 

 

 

ISO International Student Insurance

 


 

ISO 보험 사이트

www.isoa.org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렇게 화면이 뜨는데 비자종류와 생일과 학교가 있는 주, 학교이름 딱 치면 알아서 보험종류들이 나온다. 그럼 그 중 가격과 보장내용을 비교해서 본인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되는데 나는 가장 저렴한 Silver를 선택했다. 가장 저렴이라고는 하지만 나이가 많아서 월 $95 꼴로 1년에 $1140에 Annual Service Fee가 $16 붙어서 총 $1,156(1년, 30세이상)을 내야했다. 나이가 어리면 훠-얼씬 싼데. 쩝. 그래도 학교보험의 1/3 가격이니까 괜찮은 것 같다.

보험가입은 온라인에서 내 정보들과 지불할 카드 정보만 잘 적으면 아주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다. 가입하고 나면 이메일이 오는데 Reciept, Confirmation Letter, ID Card 그리고 보장내역을 파일 첨부해서 준다. 물론 사이트에서도 다시 볼 수 있음.

 

 

 

 

 

보험웨이버 신청하기

 

그리고 이제 웨이버 신청을 하면 되는데 우리학교는 학교 포털사이트에 웨이버 신청페이지 링크가 올라와있어서 링크에 들어가서 보험회사이름, Policy Number(컨펌레터나 아이디카드에 있음), 보험회사전화, 가입자이름, 가입자와의 관계만 적어서 내면 끝! 드디어 끝났다. 이제 다음은 오리엔테이션이군.

 

보험의 실효성은 아직 안겪어봐서 추천까지는 못하겠지만 미국보험 비교할 정보들과, 미국에서도 간단하게 보험드는 방법도 있다. 정도만 전달하는 걸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