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리타기] 주말 뉴저지(Exchange Place)에서 맨해튼(World Trade Center)으로 무료 페리타고 가기!

미국에서/잘살기

by 달린다달린 2019. 8. 28. 05:21

본문

반응형

 

 

패스(Path)역 안에서 무료로 나눠주는 페리쿠폰

 

 

뉴저지 뉴왁근처에 있는 해리슨에 사는 달린다달린은 주말엔 패스트레인(path train)이 스케줄 변동도 많고, 운영횟수도 적어서 웬만하면 뉴욕으로 잘 안나간다. 그런데 집돌이와는 거리가 먼 남편이 날씨 좋다고 뉴욕 나가자고 하는데 벌써 나갈생각에 해맑은 모습을 보고 거절을 할 수 없어서 나가기로 했다.

 

 

주말 NY-NJ Path Train 상황 & 서비스

 

패스를 타고 뉴저지에서 뉴욕으로 가는 길은 두군데로 갈 수가 있다. 하나는 월드트레이드센터(다운타운)로 가고, 하나는 한인타운(미드타운)으로. 어떤 주말은 한인타운으로 가는게 아예 없다. 그럼 월드트레이드센터로 가면 한인타운으로 가는 사람들을 위해 지하철 2trips 티켓을 무료로 나눠준다. 이번 주말엔 우리가 월드트레이드센터 쪽으로 가려했는데 이번주말은 월드트레이드센터가는 트레인이 그 전 정류장인 익스체인지 플레이스 까지만 운영을 한다고.. 거기에서 페리를 타고 월드트레이드센터로 가라고 안내가 나왔다. 어차피 바쁘게 가야하는게 아니었어서 '페리는 또 어떤가 보자~' 하고 일단 패스를 타고 exchange place로 갔다. 페리타는데가 어딘지 모르는데..? 라고 생각했는데 그냥 사람들 따라가면 나오겠지~ 하고 그냥 사람들을 따라 나갔다. 역안에서 역시나 무료 페리티켓을 나눠주어서 받아서 나왔다.

 

 

 

 

 

 

역 밖으로 나오면 바로 이렇게 횡단보도가 있고, 이 길을 따라서 쭉 가면 바로 선착장이 나온다.

 

 

 

 

이렇게 쭉- 걸어가면 되는데 강가보면서 걸으니 여행온거 같고 좋았다.

 

 

 

 

저기 조그만한 귀여운 선착장이 보인다!

 

 

 

 

조금 기다리니 페리가 들어오고, 줄이 꽤나 길어서 이번에 못탈 줄 알았는데 페리가 은근 수용인원이 많아서 사람들을 엄청나게 태울 수 있었고 당연 우리도 완전 안전권으로 탔다.

 

 

 

 

우와~ 페리타러간다~~

 

 

 

 

 

윗층 아랫층 있는데 우린 당연 윗층!

 

 

 

 

우리가 탈때 앉을 자리도 많이 남아 있었다.

 

 

 

 

패스가 정상운행을 했더라면 진작 월드트레이드센터 도착해서 브런치를 먹고 있을 시간인데 그래도 이렇게 페리타고 맨해튼뷰를 구경하는것도 즐거웠다. 사람들도 막 사진찍고 즐기는 분위기. 여행온 거 같았다. 가끔은 느린것도. 돌아가는 것도 좋은 것 같다.

 

 

 

 

맨해튼에 다다르니 역시 다른 느낌! 높은 빌딩들이 우뚝우뚝!

 

 

 

 

맨해튼쪽 선착장에 도착!

 

 

 

페리를 타고 맨해튼으로 가다보면 쩌----멀리 자유의 여신상도 보인다.

 

 

 

 

이렇게 사람들 따라서 나가면 되고, 뉴저지로 갈때도 이 곳에서 타면 된다.

 

 

 

 

이게 선착장이름! Port Authority Ferry Terminal(Brookfield Place/ Battery Park City)

 

 

 

 

페리터미널에서 나와서 걷다보면 이렇게 패스트레인과 서브웨이 타는 곳을 안내해주는 안내판도 있다.

 

 

 

 

돌아올때 혹시라도 길을 못찾을까봐 찍어놨던 사진!

브룩필드플래이스, 배터리파크쪽으로 와서 이렇게 두 큰 기둥을 찾으면 된다. 여길 기준으로 오른쪽으로 가면 바로 페리터미널이 있음!

 

맨해튼 데이트를 마치고 다시 뉴저지로 돌아갈땐 페리타려는 줄이 정말정말정말정말 길었다. 페리도 30분정도 간격으로 있고.. 그래도 다행히 수용인원이 많아서 첫 페리는 보내고 두번째 페리를 타고 갈 수 있었다. 갈때에도 페리 안에서 나이트뷰를 보니까 정말 하루 데이트 잘 마무리하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주말에 일이있어서 급하게 다녀야하는거 아니면 이렇게 한번씩 다니는것도 좋은 것 같다!

 

 

 

 


 

 Path NY/NJ 정보

 https://www.panynj.gov/path/

 


 

 

 

 

 다운타운(월드트레이드센터근처)에서 들릴만한 카페

2019/08/27 - [나는지금미국이야/내가좋아하는것들] - [뉴욕다운타운카페] WTC근처에 있는 커피가 맛있는 카페 'Aroma Espresso Ba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