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학교생활] 입학 후 일주일이 지난 지금

미국에서/잘살기

by 달린다달린 2019. 9. 11. 02:32

본문

반응형

 

 

 

 

 

 

 

 

 

블로그를 개설하고 처음엔 적응하느라 시간을 좀 보내다가 적응한 후로는 거의 1일 1포스팅을 정성스럽게 했는데,

학교 입학하고 손도 못댔다. 학교가 이렇게 빡셀줄이야.. 사실은 빡세다기 보단...

 

시간잡아먹는 영어

 

내가 영어가 아직 부족하니까 30분 걸릴게 3시간이 걸린다. Assignment가 뭔지 읽는데도 시간이 걸리고(미국교수님들은 간략하게 잘 안적어주시는 편인 것 같다...), 이해가 한번에 안되면 읽고 또 읽고. 과제를 하려고 해도 리서치를 하고(웬만하면 한글로 안찾으려고 노력한다. 영어에 적응하려고.) 읽고 걸러내는데 시간이 엄청 걸리고, 정리해서 마무리할때도 글을 쭉쭉 못쓰니까 번역기 돌려가며 확인하면서 하니까 정말이지 한국어로 하라고 하면 30분 걸릴건데 3시간을 소요한다. Discussion에서 그냥 다른 학생들이 쓴 포스팅에 댓글만 몇줄 달면 되는데 그 조차도 나에겐 쉽지 않다.

 

디자인과의 특성

 

아무래도 인테리어디자인과이다 보니까 그림을 그린다거나, 치수재서 그린다거나, 뭘 만든다거나 해야해서 과제 자체가 시간이 걸린다. 한 과목에서 18개의 그림을 그리는게 첫번째 과제였는데 간단한 그리기어도 그리기가 익숙하지 않거나 좀 꼼꼼히 하려면 시간이 걸린다. 저녁 10시부터 그리기 시작해서 5시반까지 그렸다는...

 

성격

 

사실 학점에 엄청 목매는 것도 아니고 (fail만 아니면 됨) 학점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 과제들은 빨리빨리 넘어가면 되는데 성격상 뭘 하면 완벽하게 하고 싶어해서 시간이 무진장 걸린다.

 

 

 

 

 

그러나 이런 힘든건 일주일이 지나고 한과목씩 다 겪어보니까 요령도 좀 생기고, 언제언제 하는게 효율적인지도 계산이 나오니까 또 조금은 괜찮아졌다.

그거말고 학교 오고 첫 날 딱! 충격받은게 있다.

이걸 문화차이라고 해야하는지 성격차이라고 봐야하는지 모르겠지만

 

친구인듯 친구아닌 친구같은 너

 

미국은 보통 도시락을 싸가지고 다니니까 나도 싸가지고 다닐 생각이었지만 일단 첫날에는 어떤 분위기인지 몰라서 혹시라도 무리지어 밥먹으러 나간다거나할까봐 도시락을 안싸갔다. 밥먹는 시간에 보통 친해지곤 하니까 그런자리에 빠지고 싶지 않았달까. 그런데 예상과는 달리 서로 어느 누구하나 '밥 어떻게 먹을거야?', '밥먹으러 나가자!' 하는 사람없이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각자 나간다. 각자 나가서 알아서 해결하고 오거나 사와서 먹거나. 

첫 날, 뭔가 외롭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직업상 늘 무리생활(?)을 해왔던터라 이게 개인적 차이인지, 

나 학교다닐적엔 친구들 무리지어 잘 다녔고, 누구하나 소외되는거 같음 또 챙기기도 했는데(요즘 추세는 또 몰라서..) 문화적으로 다른건지 모르겠지만 여긴 개인플레이가 굉장히 강하다.

나도 한국인 치고는 마이웨이가 좀 강한편이라 그냥 '아, 뭐 미국은 이런가보다' 하고 나도 개썅마이웨이로 컨셉을 굳히기로 정했다. 학교에서 친구를 만들기는 좀 힘들 것 같지만 학교외에 좋은 친구들 많으니까 상관없다.

그런데 다음날, 더 충격적인거! 클래스를 옮겨서 올라가야했는데 나야 뭐 혼자 떨어져 앉아있었고 왔다갔다 했어서 그렇다쳐도 나 말고 다른 두명은 바로 옆자리에 방금까지도 하하호호 떠들었는데 강의실에 따로 올라감. 

우리는 보통 '이제 시간다됐다. 올라가자!' 이러는데. 신기하다. 

정서적으로 많이 달라서 내가 좀 외로움을 가끔 느낄거 같긴하다.

나는 좀 한 명 한 명 챙기는 스타일인데 챙길 사람도 없고 그래서 편하기도 하면서 뭔가 쓸쓸하다.

 

 

설레는 마음과 긴장되는 마음으로 학교생활이 시작되었는데, 

생각보다 사람관계는 재미가 없고, 생각보다 학교공부는 재미있다.

 

 

 

 

 

 

2019/08/30 - [나는지금미국이야/내가헤쳐나간것들] - [스쿨오리엔테이션] 드디어 시작한다! NYSID 오리엔테이션 다녀왔는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