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여행] 꼬수운 전복죽이 기억에 남는 제주 도두해녀의 집

미국말고다른나라/대한민국

by 달린다달린 2020. 6. 30. 05:29

본문

반응형

 

 

 

Covic-19 이 터지기 직전, 미국 대학원 겨울방학기간에 운좋게도 스리랑카와 한국에 다녀왔었다. (이제야 포스팅하는건 무엇...? 게으른 달린 히히) 이때가 겨울방학이기도 했지만 엄마의 생일이 있어서 엄마 생일날 함께 보내고 싶어서 일부러 그 날짜에 한국에 있게끔 계획을 짜고, 선물로는 제주도 여행을 준비했었다(동생과 함께 준비한 서프라이즈). 미국에서 살고 있어서 엄마를 자주 못보기 때문에 볼때마다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고 싶어서 큰 맘(이라고 쓰고 큰 돈 이라고 읽는다...) 먹고 지른 제주도 여행! 사실 이게 나의 첫 제주도 여행이었다. 남들 다 수학여행으로 갈 때 우리 학년만 이상하게 경주를 갔었고, 해외는 여기저기 엄청 다녀놓고 희안하게 제주도를 갈 기회가 없었다. 그래서 기대됐던 제주여행♡ 우리 세 모녀의 제주 여행의 첫 시작은 바로 여기! 제주 도두해녀의 집이었다.

 

 

영양만점에 집밥같은 넉넉하고 편안한 음식들

 

즐거운 여행임에도 불구하고 사실 엄마가 컨디션이 많이 안좋았는데 이 곳에서 맘에 쏙 드는 음식들을 먹고나니 기운이 났다는 엄마! 그래서 어른들과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더더욱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전복죽

우리집 인기투표 1위, 전복죽

 

전복죽은 원래도 좋아하는데 이 곳의 전복죽은 엄청나게 고소하다. 아니, 꼬숩다. 너무너무 입맛 쭉쭉 당기는 맛이라 완전 추천! 

 

 

 

 

성게미역국

내 맘속에 저장, 성게미역국

 

성게미역국을 한번도 안먹어봤다. 미역국을 그닥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그래도 성게미역국 맛보고 싶어서 그냥 가볍게 시켰는데 오잉? 완전 매력적인 성게미역국! 원래 성게미역국이 이렇게 맛있는건지, 이 집 성게미역국이 다른곳과 비교해서도 더 맛있는 건지는 모르겠으나 내 입맛에 완전 딱이었다. 아.. 이래서 사람들이 성게미역국 성게미역국 하는구나.... 성게미역국은 내가 제일 맛있게 막 먹었다.

 

 

 

전복성게물회

 

이 집 최고 인기, 물회

 

이 집은 물회가 유명하다고 하는데 내 입엔 막 완전 맛집이다! 정도는 아니었던거 같다. 을왕리에서 먹었던 물회가 더 맛있었..... 그러나 울엄마는 이 물회 너무 맛있다고 좋아했다. 사람마다 입맛이 다 다르니까~ 이 집에서 제일 인기있는 이유가 있을텐데 내 입엔 그닥 매력있지 않았다.

 

 


 

제주 도두해녀의집

제주 제주시 도두항길 16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entry=plt&id=13391363&query=%EB%8F%84%EB%91%90%ED%95%B4%EB%85%80%EC%9D%98%EC%A7%9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