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앱추천] 등산이나 트래킹 할 땐 'AllTrails'

미국에서/잘놀고

by 달린다달린 2020. 7. 5. 09:33

본문

반응형

 

 

 

 

 

AllTrails

 

미국에서 첫 등산 후 등산에 관심을 가지다가 알게된 앱. 

- 추천 및 검색: 위치 설정을 해두면 내 위치 근처로 추천 등산로나 산책로가 뜨고, 내가 원하는 지역이 따로 있으면 지역을 검색해서도 산이나 파크를 찾을 수 있음.

- 생생후기와 사진: 산 마다 다른 트래일들이 있는데 후기들을 보면 어느 트래일이 좋을지 보인다.

- 레벨, 길이, 고도, 대략의 소요시간: 쉬운지, 적당한지, 힘든지 등산이나 트래일 레벨도 나타나고 길이, 고도, 소요시간들의 정보가 있다.

- 가는길 지도: 내가 현재 있는 위치에서 그 장소까지 가는길을 바로 맵으로 연결시켜줘서 주소를 복사해서 구글맵에 따로 붙여넣기해서 찾아보는 수고를 덜 수 있다.

- 풀 트래일 맵: 친절히 지도상에 트래일을 표시해준다.

- 날씨, UV지수: 그 주 그 지역의 날씨도 바로 체크 할 수 있다.

- 좋아요: 가고싶은 곳이 있으면 따로 저장해 둘 수 있다. 지금 저장해둔게 다섯군데 정도 있다는...

- 레코드: 이 부분이 내가 포스팅을 하게 된 이유! 내가 등산하는 동안 레코딩을 할 수 있다. (아래에 더 자세히)

 

 

 

 

 

 

 

 

 

레코딩 기능 사용후기

 

이번 등산때 실제로 레코딩 기능을 사용해 보았는데 너무 유용했다. 지도위에 우리가 가야하는 트래일이 빨간색 라인으로 표시가 되고, 내가 걷는길도 표시가 되어서 내가 다른길로 세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이 가능하다. 실제로 하산할때 길이 여러갈래 있어서 좀 헷갈렸는데 이 앱 덕분에 고생하지 않고 길을 바로 찾을 수 있었다. 

그리고 등산하는데 총 소요한 시간만 뜨는게 아니라 무빙타임으로 우리가 앉아서 쉬거나 하는 시간을 제외하고 실제로 걸은 시간도 측정이 된다. 물론 우리가 걸은 총 길이도 나온다.

그리고 이 기록을 히스토리로 저장해놓을 수 있다는거.. 이 기능때문에 등산 도장깨기 하러 자주 갈 것 같다.

 

 

 

 


 

AllTrails App

https://www.alltrails.com/

 


 

 

** 한국에도 이런 좋은 앱이 있는지 궁금하다. 아시는 분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꽤 동기부여가 되기때문에 가족, 친구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어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