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뉴저지에서 아기 한국 여권 신청하기

미국에서/잘살기

by 달린다달린 2025. 11. 25. 04:19

본문

반응형

우리 첫째는 5개월일 때 한국에 가서 출생신고와 여권신청을 했는데 우리가 방문하는 기간이 길지 않아서 여권을 받기까지 굉장히 애태웠었다.
그래서 둘째땐 ‘한국가기전에 그냥 미국에서 출생신고랑 여권신청을하고 한국가서는 주민등록번호만 받아야지.’ 생각했다. 그래서 아기 태어나고 미국 여권신청을 바로하고, 없는시간 겨우 짬내서 뉴욕으로 뉴욕총영사관에 가서 한국에 출생신고를 했다.
출생신고와 여권신청은 동시에 불가능하다. 출생신고를 하고 이게 잘 등록이 되면 그 후에 여권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뉴욕에 또 방문할 시간이 없어서 출생신고 후 여권신청을 해야하는데 하지 못하고 반 포기 상태로 있다가 친구에게 북부뉴저지에서 여권신청 가능하단 소식을 들었다.
뉴저지 한인회에 뉴욕 총영사관에서 주기적으로 나와 업무처리를 도와주신다고...
내가 사는 곳에서 뉴욕 방문은 힘들지만 북부뉴저지는 멀어도 차를 끌고 가기 편해서 전화를 해봤다.
다행히 내가 원하는 기간에 아기여권신청 업무가 가능해서 예약을 하고 다녀왔다.

뉴저지 한인회 주소
https://maps.app.goo.gl/igmzkqiBFdWbj18q7?g_st=ic

Korean American Association of New Jersey · 4.3★(23) · 비영리단체

216-B, 21 Grand Ave 2nd Fl, Palisades Park, NJ 07650 미국

www.google.com


필요서류들은 뉴욕총영사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서 준비했는데 준비서류는 출생신고 서류에 비해 별로 없었다.

- 아기여권사진(2x2 가능) 2장 (1장은 여권과 함께 다시 돌려줌)
- 나와 배우자 여권 사본 (원본지참)
- 출생증명서 사본 (원본지참)
- 현금 ($43인가? 했던거 같은데 기억이 잘 안난다)

이렇게만 챙겨갔고,

- 여권발급신청서
- 대리인동의서
- 우편서류신청서

는 거기에 구비되어 있어서 거기가서 작성했다.

총영사관에서 뉴저지로 와주시는덕에 아기데리고 여권신청도 마칠 수 있었다. 북부뉴저지 오랜만에 간김에 한식도 먹고 오고 맛난 빵도 사오고 나름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