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지금미국이야/내가좋아하는것들

[뉴욕맛집] 양도많고 맛있는 우동집! 주문팁까지! TsuruTonTan Udon Noodle Brasserie!

by 달린다달린 2020. 3. 17.



낮술하기 좋은



이 곳은 유니언스퀘어 지점 (Union Square: 21E E 16th St, New York, NY 10003) 에 있는 우동집인데 친구가 이 근처 학교를 다니고 있어서 친구가 데려가줘서 가게 된 곳! 

이 친구가 좋다고 하는 곳은 정말 다 괜찮은 곳들이어서 기대 가득품고 따라 갔다.



이 친구가 데려가 준 또 다른 누들집 (미드타운)

[나는지금미국이야/내가좋아하는것들] - [뉴욕라멘맛집][라멘집추천] 이푸도라멘 인 뉴욕(feat. 맥주. 캬~) Ippudo nyc ramen




일단 인테리어는 완전 고급지고 가게가 꽤 넓었는데도 사람이 바글바글. 우리도 대기를 하다가 들어갔었다. 완전 맛집이구나.. 를 입구에서 부터 알 수 있었다.



누들엔 맥주지! 만날때마다 누들에 낮술을 하는 우리. 근데 이거 참 매력적이다. 뜨끈한 국물이 나오는 누들이 시원한 맥주 한잔 캬- 이제는 누들먹는데 맥주 빠지면 서운할 정도.





주문팁

우리가 갔을때가 런치 타임이었어서 런치세트를 주문했다. 런치세트는 우동하나 고르고 사이드로 작은 공기에 들은 밥을 고를 수 있는데 꽤 괜찮게 나온다. 주문할때 얇은 누들 할 건지 굵은 누들 할 건지 묻는데 그건 취향대로!

여기에서 중요한 팁! 우동 사이즈를 묻는다. 레귤러와 라지. 라지를 시켜도 가격추가가 없기 때문에 나는 무조건 라지! 양이 엄청 많지만 맛있어서 맥주마시면서 천천히 먹으면 또 다 먹어지더라. (나만가능한걸지도..) 

또 하나, 내가 이 가게만 세 번을 갔는데 한번은 브레이크 타임에 간적이 있다.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이 있는데 (평일 3-5시, 주말 4-5시로 사이트에 되어있음) 그때는 Bar만 오픈이 되어있지만 그래도 우동 메뉴도 주문이 가능하다. 그래서 브레이크 타임에 갔지만 그래도 우동+맥주를 먹을 수 있었다. 한가하게 먹고 싶으면 브레이크 타임에 가는 것도 좋은 듯.

이 가게는 참 웃긴게 일본이름의 가게인데 중국인 직원들이 일을 하고 메뉴엔 김치찌개우동, 부대찌개우동 뭐 이런 한국식 메뉴들도 꽤 많다. 정체가 뭐냐 너..

 



짜잔! 음식사진만으로는 사이즈가 잘 안보일 듯해서 내 얼굴 가리고 사이즈 비교 컷! 이 사진도 그닥 커보이진 않네.. 내가 커서 그른가.. 암튼 실제로보면 우와! 소리 나온다. 옆테이블 외국이들이 너네 그거 1인 1그릇 하는거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 우리 여기에 밥도 먹어. 근데 그들도 나중에 보니까 1인 1그릇 ㅋㅋㅋㅋㅋ 일단 뭔가 사이즈에서 퍼포먼스적인게 있어서 내가 누군가를 좋은 자리에 데려가야할 때 추천해서 데려오기 딱 좋은 것 같다. 







TsuruTonTan USA Udon Noodle Brasserie

https://www.tsurutontan.com/










낮술이 갑자기 땡긴다면

공감꾸욱~♥




댓글10